블로그 이미지
까망괭이
3마리의 페럿(라라,레오,로리)들과 살고 있습니다. BBS에서 질문받고 있습니다.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Notice

자주가는곳

2019. 11. 19. 15:32 여행

몇년동안 방문하고 싶었던 AGF2019, 드디어 관람하고 왔습니다.

이 외에도 도쿄게임쇼라던가 더 나이 먹기 전에 가고 싶다라는 행사가 몇군데 있습니다만, 그 중 하나를 2019에 클리어.

 

행사 발표 이후에 갈 생각이 없다고 다카 티케팅에 성공하여 급 진전된 11월 일정이라 남아있는 티켓이 2차티켓과 오후티켓뿐. 지인과 함께 갈 생각이라 여유롭게 오후 티켓을 구매하였습니다만, 다녀온 결과.... 이런 굿즈행사는 1일차 오전 티켓으로 들어가는게 정답이더라구요.

2일째라도 오전티켓 이후엔 남아있는 굿즈가 없기 때문에, 본인이 좋아하는 타이틀이 엄청난 마이너가 아닌 이상, 미리미리 오전티켓으로 준비합시다 ㅠㅠ

 

넷 정보 검색을 하니 2018년 관람기가 나와서 참고한 결과, 그냥 눈떠지면 바로 나와 줄서야 한다고 합니다. 새벽 6시 줄 서는건 양반이요, 전날부터 줄 서신 분들도 있다고...

둘째날은 참고하고 오전 10시 정도부터 줄을 서러 갔습니다만, 이미 미어터진 상황...

 

https://agf-ikebukuro.jp/s/agf/?ima=2435

 

アニメイトガールズフェスティバル(AGF)

 

agf-ikebukuro.jp

참가한 행사는 위와 같으며, 한국에서는 동일한 약자로 행사를 진행합니다만, 내용이 전혀 다릅니다.

일본쪽 행사는 애니메이트 걸즈 페스티벌! 누가 봐도 여자를 위한 행사입니다만,

한국쪽 행사는 애니메이션 & 게임 페스티벌. 적절하게 섞어 마치 동일한 행사처럼 보이게 하였으나 부스의 내용이 전혀 달라요. 참고하시길..

 

참가 티켓 : 11월 9일 오후 13시 입장 가능 티켓 / 신분증 미필요 - 3,000엔(2차구매)

               11월 10일 오후 13시 입장 가능 티켓 / 신분증 미필요 - 1,000엔(정가)

 

9일 토요일에는 다카라즈카 관극이 있어 빨리 가봐야 오후 3시여서 티켓을 구매하지 않았다가,

10일 오후 일정이 추가되는 바람에 급하게 9일 티켓을 구해서 플미를 더 주고 구입을 하게 되었습니다만, 이게 정답이었어요. 위에서도 적었지만 굿즈 구매가 목적이라면 1부스당 1시간 이상 잡아야 하기 때문에 양일 참가 혹은 첫째날 참가가 정답입니다.

 

판매 회장은 4개 회장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이 외 블루에리어 등 행사가 진행되는 에리어가 굉장히 넓기 때문에 사전에 어느 타이틀, 어느 행사를 볼건지 확인하지 않으면 시간만 허비하게 되니, 부스 위치 등을 확인하는게 중요합니다.

늦어도 행사 1~2일 전에는 공식 트위터 등에서 판매 굿즈, 행사 내용등을 전달하므로, 실시간 확인은 필수입니다.

 

방문전에 14~15개 정도의 부스를 방문하여 체크&구입 예정이었으나,

실제로 방문가능했던 건 9일날 2시간, 2부스 // 10일날 2시간30분 5~6개 부스 였습니다.

인기 있는 부스의 경우는 어우... 올 한해 대기는 여기서 다 하게 되네요 ^^;;

 

또한 입장장소가 실외 부터 시작하기에, 지하도로로 이동해서 선싸인을 들어가지 마시고, 선싸인 근처에서 지상으로 나와 사람들이 줄줄이 가는 그곳으로 가시면 바로 입구를 찾을수 있습니다.

첫날에 히가시이케부쿠로 역에서 내려서 지하로 이동을 했더니, 도대체 실외 3-4층 입구가 어디인지 20분가량 헤맨 저처럼 하지 마시구요 ㅠ 둘째날은 이케부쿠로 역에서 지상으로 이동했더니 한무리의 여자분들과 함께 이동해서 입장입구를 제대로 찾게 되었습니다^^;;

 

 

사실 행사장에 들어가면 초상권 문제도 있고, 부스를 찾아서 달려야 하기에 사진을 찍을 것도 몇장 없구요,

부스 줄에 대기하게 되면 지인들과 신나는 메신저 대화를 진행해야 하기에 그다지 사진은 많지 않습니다^^;;

 

 

부스 배치도 및 행사 안내도. 실외로 갔을때만 확인 가능

 

네, 저 안에서 엄청 헤맸습니다. 스태프 분들도 사람이 많으니 대응은 해주시지만 어딘지 잘 설명을 못하십니다.
문화방송, 루비파티, 스위치 부스가 나란히 있어 인전문해.... 저기서 나눠주는 잡지를 받았어야 하는데 순삭되었습니다.
가장 먼저 노리고 간 굿즈....양일 모두 솔드아웃만 붙어있더군요...
피오피오레, 카라마리 굿즈는 순삭입니다....
1시간 살짝 넘게 대기한 부스. 뽑기와 일반 굿즈 대기줄을 나누고, 주문서를 미리 나눠주고 주문서와 번호표를 교환하여 주문한 굿즈를 미리 챙겨놓아 빠른 계산이 가능하게 한 아주 합리적인 부스.
카도가와 부스 옆의 문스독 부스. 여길 먼저 갈걸 그랬습니다.....
네 인기있는건 품절. 솔드아웃.
이케맨 시리즈 부스.
11월 9일 입장 밴드
11월 10일 입장 밴드

뭐, 경험 잘했습니다.

굿즈 원하는게 있다면 3명정도의 팀을 짜서 서로 메신저로 상황 파악하며 개별행동해야 원하는걸 쟁취하겠더라구요. 혼자서 오후 티켓으로 가다보니 굿즈는 그닥 많이 구매하지 못했지만, 경험했다는게 중요하니까요.

 

현장에서 펜 빌려주다 라인친구 되신 분도 계시고, 현지에 있는 지인과 조인해서 같이 대기줄도 서보고.

다음에도 갈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posted by 까망괭이